Multi Language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최초 실버 태권도시범단 비영리민간단체로 힘찬 출발!
어르신 유단자 20여명으로 구성 - ‘태권도원’ 무주군 명성
기사입력: 2016/09/27 [06:30] ⓒ wtu
WTU
▲     © 시범단 모습 (가운데. 황정수 무주군수) (WTU)

 

어르신 유단자 20여명으로 구성 -태권도원무주 명성

전국 돌며 멋진 시범 6년째 -방송 타며 인기스타로

 

전국 최초 실버 태권도 문화·공연 시범단이 비영리민간단체로 승인 설립돼 새롭게 힘찬 출발을 한다. ‘태권도원이 들어서 있는 전북 무주에서 태권도 발전과 노인 건강을 위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한우리 S·B센터는 최근 전북도청으로부터 비영리민간단체(2016-1-전라북도-14)로 승인 받았다고 926밝혔다.

모두 160여명으로 회원들로 구성된 한우리 S·B센터는 실버태권도 문화 공연 시범단을 비롯해 노인들의 건강과 문화 및 사회복지와 지역경제 사회서비스를 연계하며 행복한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실버태권도 문화·공연 시범단은 임복연(82)씨 등 20여명의 할아버지 할머니 유단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평균나이는 76. 모두 34단의 실력자들이다. 지난해 3월 국기원 승단 심사에서 14명이 3단에 합격했다.

이 시범단은 지난 2010년 출범했다. 그동안 각종축제 행사 등에 초청돼 문화공연을 제공함과 동시에 어르신들의 심신단련과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어 왔다. 또 사회공헌 기회를 확대해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에 있어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어르신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재능 경험을 나누고 베풀어 줌으로서 보람된 가치를 느끼고 어르신들의 삶의 의욕을 상승시켜 주며 서로 돕는 풍토를 조성하여 어르신들의 참여로 인한 지역발전과 사회적 참여 유도하여 밝고 인정이 넘치는 사회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들은 노인의 날 태권도 문화공연 시범단 공연, 웰빙 태권도 대회 참가, 무주읍·면민의날, 노인의날, 나눔의행복웃음바이러스 태권도 문화공연 시범단 공연, 20회 반딧불 축제 실버 태권도 문화공연 시범단 공연을 했다.

또한 한우리 S.B 센터 실버태권도 문화공연 시범단은 KBS, SBS, MBC 등에 여러번 소개되었다. 2014년 제7회 국무총리기 태권도 품세대회 우승, 2015년 제8회 국무총리기 태권도 품세대회 우승, 준우승을 하였다.

 

한우리 S·B 센터는 앞으로 여러 문화 행사에 참여하고 지역적 사회적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용철(45) 센터장은 어르신들의 심신 단련과 건강증진에 매진할 것이며 또한 지역발전과 지역사회 환원과 사회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참고 자료 :

 

1. 추진배경

노인인구가 늘어나면서 건강 증진과 재능을 보유하여 사회활동을 원하는 노인의 여가활동 증진

노인들의 재능 경륜을 활용한 태권도 시범 공연 활성화로 사회공헌 기회를 확대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2. 사업목적

노인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재능을 나누고 베풀어 줌으로서 보람된 가치를 느끼고 어르신들의 삶의 의욕을 상승시켜 주며 서로 돕는 풍토를 조성하여 밝고 인정이 넘치는 사회 분위기 확산에 기여함.

노인 참여로 인한 지역발전과 사회적 참여 유도를 통한 건강증진과 삶에 질 향상 기대효과

 

3. 주요 활동

20명으로 구성된 실버 태권도 시범단 창설

노인의 날 행사 태권도 시범단 공연

웰빙 태권도 대회 참가

무주읍·면민의날,노인의날,나눔행복웃음바이러스시범 제)

20회 반딧불축제 실버태권도 시범공연(이상 2010년부터 현재)

국기원 승단 심사 314명 합격 (20153)

KBS, SBS, MBC, CBC, TBC 등서 공연

7회 국무총리기 태권도 품세대회 우승 (201411)

8회 국무총리기 태권도 품세대회 우승, 준우승 (201511)시범

 

 

▲     © WTU

 

 

 

▲     © WTU

 

 

 

▲     © WTU

 

 

 

▲     © WTU

 

 

 

▲     © WTU

 

 

 

▲     © WTU

 

 

 

▲     © WTU

 

 

 

▲     © WTU

 

WTU-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Rio 2016 Olympic Games Taekwondo WTF De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