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 Language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동섭 의원(국기원 공인 9단) ‘국회의원 태권도연맹’발대식 개최
여야 국회의원 65명, 헌정사상 최초의 국회 태권도연맹 결성한다
기사입력: 2017/08/29 [11:34] ⓒ wtu
WTU

 

ㅇ이동섭 의원이 주도해 결성한국회의원 태권도연맹의 발대식이 오는 91()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     © 태권도 공인 9단의 이동섭 의원 (WTU)

국회의원태권도연맹은 국회차원에서 태권도를 정책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대국회 현역 여·야의원 65명이 뜻을 모아 출범한 헌정사상최초의 초당적인 국회등록법인 연맹이다.

 

   이 날 발대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각당대표, 원내대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운용 전 IOC부위원장과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등 참석하여 축사를 전할 예정이며, 세계태권도연맹,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진흥재단 등 태권도계 주요단체의 장들과 해외 귀빈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축사에 앞서 식전행사에서는 태권도 공인9단 출신의 이동섭 의원이 5분 간 직접 시범공연을 펼친다. 이날 공연에는 국회의원 태권도연맹 태권도 시범단의 시범도 준비되어 있다.

 

이후 국회의원 태권도연맹 명예총재와 고문, 부총재, 임원진 등에 대한 위촉패 수여가 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명예총재로 추대된다. , 현역의원 26인으로 구성된 태권도연맹 고문과 37인으로 구성된 부총재 등 65명의 국회의원들이 위촉된다.

 

발대식이 열리는 동안 국회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서 태권도 역사에 관한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 전시는 30일까지 진행된다.

 

- 한편,‘국회의원 태권도연맹은 이동섭 의원이 주도하여 결성한 헌정사상 최초의 국회 태권도연맹이다. 국기(國技)인 태권도의 진흥과 세계화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태권도 육성·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태권도관련 단체 간 화합 도모를 통해 태권도 재 부흥을 목적으로 결성되었다.

 

- ‘국회의원 태권도연맹은 앞으로 태권도 진흥 정책 연구와 관련 법 정비 정부 및 태권도 관련 기관에 대한 정책건의 국회의원의원 태권도 상호 교류증진 사업 태권도를 통한 해외 의회와 유대 및 협력사업 ·북 태권도 교류를 통한 상호 관계 증진 태권도를 기반으로 하는 국제사회 공헌 사업 태권도 관련 세미나 및 행사 개최 국내외 국회의원 태권도 연맹 네트워크 구축 및 국제교류에 관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동섭의원은 우리민족의 국기인 태권도가 위기에 처해있다. 반면 국가차원에서 가라테를 적극지원하고 있는 일본의 경우, 전국민적 관심속에 막대한 예산을 쏟아붇고 있다. 국회차원에서 국민적 관심을 고조시키고 올림픽정식종목을 유지를 위해 노력함은 물론 앞으로 국내외 태권도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태권도명인제도, 태권도남북교류 등 태권도관련 법령정비와 제도개선을 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국회의원태권도연맹이 국민과 태권도인과 국회를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omment> https://www.facebook.com/taekwondophoto/media_set?set=a.1562504890479661.1073742379.100001604951101&type=3

 

WTU-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