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 Language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동섭 의원, ‘태권도 국기 지정법’대표발의, 태권도를 명실공히 국기(國技)로!
20대 국회 발의 법안 중 228명 최다 의원 공동발의 참여
기사입력: 2018/03/05 [17:09] ⓒ wtu
WTU
▲     ©  이동섭 의원(62, 국기원 9단)이 태권도 진흥법 개정안을 35일 오후 320분에 국회 의안과에 직접 제출하고 있다 (WTU)

 

태권도를 국기(國技)로 지정하기 위해 국회의원 228명이 힘을 모았다.

바른미래당 이동섭의원(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비례대표)이 태권도를 국기(國技)로 지정하는 내용의 태권도 진흥법 개정안을 35일 오후 320분에 국회 의안과에 직접 제출, 대표 발의했다.

태권도는 우리나라의 국기로 인식되고 있으나, 실제 법률로 지정되어 있지는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태권도는 법적인 지위를 명확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형국이다.

이에 태권도 공인 9단 소유자인 이동섭 의원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 회의가 열릴 때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태권도를 국기로 지정해야 한다고 수차례 강조해 왔다. 아울러 지난 27일 대정부 질의에서도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우리 민족 고유의 무예인 태권도를 국기로 지정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여 총리에게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와 같은 적극적인 노력에 힘입어, 이동섭 의원이 대표 발의한태권도진흥법 개정안을 통한태권도 국기 지정에 무려 여·228명의 국회의원이 공동발의에 참여했다. 이는 전체 국회의원의 80%에 달하는 수이며, 20대 국회 개원 이후 발의된 재·개정법안 중 가장 많은 국회의원이 공동 발의한 것이기도 하다. 또한 여·야 특정 정당에 쏠리지 않고 모든 정당의 의원이 고르게 공동발의에 참여해, 태권도 국기지정에 대한 국회의 초당적인 관심이 확인되었다.

이동섭 의원은 태권도는 전 세계 1억명이 수련 중인 한류의 원조이다. 그런데 정작 우리나라에서만 무관심하고 있다. 태권도를 반드시 국기로 지정해, 태권도 모국으로써의 지위를 우뚝 세우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이동섭 의원은 오늘 오후 320분 국회 본청 의안과에 법안을 직접 제출했다.

한편 이동섭 의원은 20대 국회에 들어와국회의원 태권도연맹을 국회에 결성해 총재로 활동하고 있다. 여기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명예총재로 참여하고, 현재 총 93명의 국회의원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태권도진흥에 힘을 모으고 있다.

국회의원 태권도연맹은 지난해 121회 국회의장배 전국 태권도 대회를 개최했고, 1월 미국과 멕시코를 방문해 미 연방 상·하원의원 중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 많은 의원들을 접견, ·미간 우의증진에 기여하고 뉴욕주 상원의회로부터 평창 동계 올림픽 성공개최 기원결의안 채택을 이끌어내는 등, 외교성과를 거둔 바 있다.

 

<공동발의 225명 의원 명단>

이동섭 원혜영 안호영 강석호 박담훈 박순자 정진석 이종명 이종구 윤재옥 장제원 신보라 장석춘 곽상도 성일종 정유섭 기동민 함진규 홍문표 이재정 윤관석 양승조 우원식 강병원 김해영 최운열 황 희 최인호 박주민 우상호 김병기 전해철 송영길 한정애 신창현 인재근 이춘석 이용득 서형수 송옥주 강훈식 이원욱 유동수 유의동 이완영 제윤경 송기헌 위성곤 김세연 조경태 김태년 김성수 김도읍 권칠승 김경수 손금주 이학재 진 영 오제세 강길부 문진국 경대수 김석기 나경원 박성중 정양석 정우택 윤상직 김동철 오신환 하태경 윤후덕 박재호 전재수 김병욱 유승희 김순례 정종섭 박덕흠 이종걸 박병석 박인숙 윤종필 정동영 이은재 권석창 김성원 김선동 이진복 엄용수 이 훈 이채익 이만희 전희경 민경욱 송석준 송희경 김성찬 안상수 김규환 이군현 김종회 주승용 박준영 신용현 이주영 김경진 박 정 이찬열 김광수 유성엽 정인화 윤영일 김삼화 장병완 박주선 김정우 이언주 김영호 표창원 이수혁 소병훈 진선미 백재현 박영선 권성동 한선교 홍문종 김정훈 홍일표 조훈현 이종배 김한표 김기선 김수민 박지원 김성식 오세정 이용주 설 훈 문희상 이해찬 민홍철 이석현 이용호 조배숙 김중로 장정숙 권은희 채이배 최경환 송기석 이태규 정병국 추혜선 윤소하 김종대 정운천 노회찬 김민기 신동근 손혜원 박경미 이개호 김한정 김철민 조응천 김병관 박범계 추미애 박완주 이철희 서연교 주광덕 박맹우 이장우 이양수 김명연 홍철호 임이자 김진표 김무성 김태흠 이인영 안규백 신경민 심기준 김두관 조승래 전현희 지상욱 김종훈 이혜훈 황주홍 황영철 홍의락 최도자 안민석 이철규 김영우 임종성 이헌승 김경협 박광온 윤호중 정성호 박주현 강창일 노웅래 김관영 위성호 금태섭 민병두 김종민 오영훈 유은혜 유승민 이정현 이정미 고용진 이명수 추경호 남인순 유민봉 김용태 홍영표 이학영 박찬대.

 

▲     © WTU

 Comment> https://www.facebook.com/taekwondophoto/media_set?set=a.1742122172517931.1073742409.100001604951101&type=3

 

WTU-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이전 1/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