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시아태권도연맹 이규석 회장, 국기원서 특강
- 아시아태권도연맹(ATU) 이규석 회장이 국기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
- 9월19일 오전 10시 국기원 강의실에서
기사입력: 2023/09/20 [08:10] ⓒ wtu
WTU

  © 이규석 회장이 국기원서 특강하는 모습 (WTU)

 

9월19일 오전 10시 국기원 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태권도의 이해’라는 주제로

△스포츠의 배경 △태권도의 역사와 구성 △스포츠와 무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앞서 이동섭 국기원장은 태권도계의 대표 지도자이자 원로이신 이규석 회장님을 모시고 특강을 진행할 수 있어 뜻깊다국기원의 진짜 주인은 임원이 아니고 직원들이다. 국기원이 직장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주인의식을 갖고 책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에서 이규석 회장은 태권도 역사 및 발전사와 태권도가 올림픽 스포츠로서 지위를 얻기까지의 과정을 비롯해, 태권도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필요한 무도 태권도와 스포츠 태권도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이어 이 회장은 태권도 겨루기가 올림픽 스포츠로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하지만 태권도는 겨루기뿐만 아니라 품새, 격파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국기원은 태권도 발전의 바탕이 되는 정신과 철학을 연구하는 핵심적인 곳이다. 국기원이 태권도계에서 정신적인 지도자의 역할을 해주기 바라며, 직원들의 생각이 중요한 만큼 모두 힘을 합쳐 소통하고 화합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 회장은 새 품새를 개발해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품새 종목이 채택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등 품새 세계화와 태권도 위상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 회장은 현 아시아태권도연맹(ATU) 회장으로 세계태권도연맹 부총재선문대학교 글로벌 부총장영산대학교 석좌교수가천대학교 명예교수를 맡고 있다.

 

  © WTU

 

Comment>https://www.facebook.com/100001604951101/posts/pfbid0NHWvaPHkwVBz8bCFMvz8q2GEREG8SgitNmhk6q4ADXRkiLqvUp6QFAxBPZ7DWvZtl/

 

WTU-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ATU,이규석,아시아태권도연맹 관련기사목록
광고

더보기

이전 1/3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