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KTA, 가상태권도 시범경기 개최

- 1월 20일~21일, 2024 강원동계올림픽 기간 중 강릉 올림픽파크서 열려
- 1.21 경기에 IOC 위원 등 관계자 다수 참관 예정
기사입력: 2024/01/17 [12:15] ⓒ wtu
WTU

  © WTU

 

올림픽 종목 채택이 유력한 가상태권도(Virtual Taekwondo) 시범경기2024 강원동계올림픽 부대행사로 1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개최된다.

 

가상태권도(Virtual Taekwondo) 경기는 IOC가 지정한 이스포츠 시리즈(Olympic Esports Series)한 종목으로 작년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올림픽 이스포츠 위크(Olympic Esports Week)대회에서 경기를 진행한 바 있다.

 

경기 첫째 날인 20일은 16명의 남자 청소년 선수와 8명의 여자 청소년 선수들이 남여 부를 구별하여 각각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둘째 날인 21일에는 16(8, 8)의 선수가 남녀 구분 없이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한다.

 

21일에는 가상스포츠에 관심이 높은 IOC 위원들과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관할 예정이다.

  

대한태권도협회는 이번 시범경기를 통해 가상태권도 경기를 선보인 후, 세계태권도연맹과 함께 금년 국내 및 국제대회를 추가로 열어 가상태권도 기술 개발과 경기 확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WTU-News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태권도협회, KTA 관련기사목록
광고

더보기

이전 1/3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